타오바오에서 물건을 구매하기 위해.. 구매대행업체를 이용했다. 건당 수수료 기본 5000원..(내가 이용한 곳 기준)
누군가에게는 큰 금액이 아닐 수 있지만. 이제 타오바오나 1688을 자주 이용하기로 한 나에게는 큰 금액이다.
자꾸 금액이 쌓이다 보면 그것도 크니까.. 배송료는 어쩔 수 없다 해도.. 저런 건 아껴야 하지 않을까/?
자꾸 쓰다 보면 국내 택배 처럼 익숙해지겠지.
그래서 타오 바오바오에서 결제창을 들어갔더니 신용카드를 등록하란다.
이것저것 알아본 결과 카카오 페이로 결제하거나 알리페이를 결제해서 등록을 해야 하는데..
카카오 페이 결제창이 안 보인다. 챗 지피티에게 물어보니 한국인이면서 중국에 안 가본 나도 알리페이 등록이 가능하단다.
물론 여러 가지 제약 사항이 있지만 타오바오 쇼핑몰에서 물건 구매가 목적인 나에게는 충분히 쓸 수 있다고 한다.
또 타오바오에 입점한 사장님들이 카카오 페이 결제는 지원 안 해도 알리페이는 거의 다 받기 때문에
알리 페이를 등록하려고 했다.
유튜브를 뒤져본 결과 알리페이를 마이 스토어에서 찾아서 다운로드하고, 타오바오와 연동시킨 뒤..
여권으로 신분확인을 시켜주고, 카드 등록을 하면 그 카드로 결제가 가능하다는 거다..
개념은 대충 그런데.. 하.. 중국어를 하나도 모르니.. 한 것은 종이요.. 까만 것은 글씨라.. 이건 완전 까막눈이다.
한글로 번역이 되긴 하는데.. 가끔 한글이 지원이 안 되는 부분이 갑자기 튀어나온다..
(엥? 잘 되다 지원 안 해주면 어떡하냐고.. 음.. 아무거나 누르다... 동결되면.. 어쩌누..)
유튜브 영상에서 그런 건 제대로 안 나온다.. 아무래도 처음 누를 때 나오고 두 번째는 안 나오는 가 보다.
아마. 처음 실험 할 때는 나왔는데.. 영상 찍으려고 다시 시도할 때는 안 나오는 건지.. 그런 부분은 빠진 부분이 많더라..
여하튼.. 이래 저래하다가 여권을 가져와서 실명인증을 하려고 했는데... 여권이 유효기간이 만료가 되었더라..
하... 씨.. 이거 다시 발급받아야 하나? 아님 카카오페이로 결제해야 하나.. 고민이 된다.
해외 갈 일. 나 같은 소시민이 얼마나 있으려나...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