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장보단 미장이지!!
국장보다 미장이라고 했던가. 내가 전에 글에 국장을 사라고 했었다.
그건 단지 국내 코스피 지수가 2300선으로 국장 지수 최대치 3000선으로 봤을때, 저점이라 생각해서 잡으라고 했던거지 쭉 국장을 들고 가라고 했던건 아니니니 오해 마시길 바란다. 지금 현재 코스피 지수3000선 이면 거의 오를 대로 다 올랐다고 생각한다.
이제는 국장을 할때가 아니란 소리.. 국장은 올랐다 내려갔다 반복하니 적당히 내려 가면 사고 적당히 올라가면 팔면 좋겠다고 생각한다. 외국인이 빠지면 그냥 같이 빠지고, 사면 같이 사라 .. 큰손이 외국인이니까.
장기적으로 미장을 사야 한다는 것에 동의 한다.
토스로 주식을 시작하는 이유
예전에 키움증권 영웅문으로 주식을 했었는데.. 이놈의 인터페이스가 너무 어렵다 . 뭐하나 사려고 하는데 도대체 어디로 들어가야 하는지 매번 길 찾다가 못찾고 시간을 얼마나 잡아먹는지 짜증나서 주식사는 것 포기 했다
쉽다고 생각하는 사람 당연히 있겠지.. 나는 어렵더라.;(개인적 차이이니 그러려니 하셔라)
거기에 아이디 비번 공인인증서까지 .. 맨날까먹고, .. 들어가는거부터 짜증나서.. 거기서 주식 사는것도 어려워.. 하.. 그냥 .. 다 포기.
토스..일단 쉽다.
증권 계좌 트고,-검색창에 내가 투자하고 싶은거 검색하고- 금액 확인하고 구매 하기 누르면 된다
섬세한 구매 방식은 조금더 공부를 해야 하고 내용을 읽어 봐야 하겠지만. 일단 구매 확인 하기 누르면 된다.
쉽고 빠르게.. 그래야 매주 기계적으로 사지.. 들어가는 거부터 난관인 영웅문 지금 생각만 해도 짜증난다.